한일 해저 터널을 하게될 경우에 발생하는 상황을 간단하게 적어 봅니다.
1. 일본 입장
1) 일본이 대륙으로 연결될 길을 열어 줍니다.
특히 남북 경협/통일을 통해 대륙 철도 , 가스관 연결이 된다면
엄청난 이득을 얻습니다.
2) 중국 , 러시아 , 서아시아 대륙 까지 오고 나가는 물류 시작점이 일본이 됨으로써
물류 처리에 대해 막대한 이득을 얻습니다.
시베리아 횡단 철도의 종점이 일본이 됩니다.
그리 되면 ...
물류 작업자들 , 입출항 화물선 승무원들이 오게면 막대한 소비 수요 창출 되죠.
화물선 수리 , 보수 , 예인 , 선용품 공급 , 선원들 체류 비용등등 ...
짭짤하게 돈 벌 수 있습니다.
2. 한국 입장
스쳐 지나가는 역활만 합니다.
현재도 인천공항/인천항 , 부산항을 통해 동북아 물류 허브 역활로 수익을 내고 있는데
한일 해저 터널이 들어서면 관련 업체들과 노동자들
모두 길거리로 쫓겨납니다.
위에 일본 입장에 적은 물류 처리 비용들은
그거 특히 지금의 인천 , 부산을 먹여 살리고 있습니다.
한일 해저터널 열리면 다 죽습니다.
우리는 현재 상황 유지하는걸로도 충분하며
한발 더 나아가 잘 풀린다면
남북 경협/통일을 통해 대륙 철도 , 시베리아 횡단 철도 종점 , 가스관 연결해서
막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일 해저 터널 연결되면 다 날라갑니다.
그거 뭐하러 합니까 ?
3. 계속 하자고 하는 사람들이 누군데 ?
한일 해저 터널을 하자고 부추기는 사람들이
일본 정치인 , 기업가들입니다.
90년대 말 부터 계속 이런 소리하면서
실제로 일본에서 뚫을려고 공사까지 했습니다.
일본에서 엄청난 비용과 인맥을 통해 국내 정치인들 ,
특히 부산 정치인들에게 로비하고 있으며
그게 먹혀서 부하뇌동하는 정치인들과 기레기들이 많습니다.
실로 부끄럽고 참담합니다.
괜히 한일 해저 터널 하자고 하는 사람들 보고 ...
매국노 라고 하는게 아닙니다.
괜히 논리도 , 근거도 없이 일본 싫다고 감정적으로 욕하는거 아닙니다.
4. 결론
한일 해저 터널 하자고 하는 사람들은
한국인이 아니거나
한국인이면 매국노 , 정신 이상자들 맞습니다.
한국인이라면 입에 담을 가치도 없는 헛지거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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