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수원 식당들

                        




















제가 쓴글 보다는 댓글에 현지인분들께서 더 좋은 정보 많이 적어주세요. 

댓글  읽어보세요.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블로그 주인들에게 있습니다.




1. 유치회관
24시간 식당이고 선지가 리필이 됩니다. 주변에 둘러보면 밤에 일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식당입니다.
고기맛 좋아하시고 선지 좋아하시면 가볼만한 식당입니다.
1.jpg



2. 미스심햄버거
햄버거랑 옛날식 토스트 판매하는곳인데 굳이 찾아가서 먹기는 좀 애매하고 수원역에 기차타고
가시고 옛날식 햄버거 좋아하시면 가볼만한거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합니다.
2.jpg



3. 풍어생선구이
일단 연탄에 구운 생선구이 좋아하시면 가볼만 합니다. 다만 생선은 국산은 아닙니다.
돌솥밥 좋아하신다면 가보세요.

3.jpg


4. 홍화루
삼선짬뽕과 두툼한 탕수육이 괜찮은 중식당입니다.
4.jpg



5. 연밀
중국음식에 향이나 느끼함을 싫어하신다면 피해야할 식당이고 중국에서 조금 생활해보셨다면
정말 괜찮은 식당입니다. 새우육즙만두와 대파전병을 좋아하는데 수원 사시는분들에게 물어보니까.
삼치로 만든 만두도 있다고합니다. 이건 못먹어봤는데 맛있다고 하시네요.
5.jpg



6. 옛날서문순대국밥
수원에서 제일 좋아하는 순대국밥집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고기양도 많습니다.
매운거 싫어하시면 주문하실때 맑은국으로 해달라고 해주시면 바꿔주세요.

6.jpg



7. 경주기사식당
  저렴하게 먹는 백반집입니다. 특별한 맛보다는 집밥 먹는 기분으로 가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7.jpg


8. 아다미식당
  24시간 식당입니다. 야간 트러블 대응하고 가면 잠이오지 않을거 같아서 먹으러 갔던 순대국집입니다.
맛은 괜찮습니다만 위생에 민감하시면 피하세요.
8.jpg




9. 영통24시 포장마차
가격은 조금 높은거 같기도 합니다만 재료를 보면 또 납득이 되는 수준인거 같기도 하구요.
참돔이 6만원 입니다. 산지라고 불리우는 제주도에서 먹어도 6만원 입니다. 양은 비슷한거 같구요.
물론 저울로 칼같이 재보지는 않았습니다. 일단 안주도 좋은데 단점이라면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9.jpg



10. 그집해장국
뼈해장국집입니다. 양도 많고 국물맛도 괜찮아서 자주 이용했습니다.

10.jpg


11. 종로칼국수
바지락 칼국수 좋아하신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양념장에 밥비벼먹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11.jpg



12. 지동시장 순대타운
  서울 지역분들은 서울에 더 괜찮은곳 많으니까. 안가셔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남쪽지방에는
순대볶음집이 많이 없어서 제가 좋아하는 곳입니다. 매콤한 순대볶음에 소주한잔 하기 좋습니다. 타운에 돌아다니시다가 착해보이는 이모님 집으로 가세요 ㅋ
12.jpg




13. 한양식당
설렁탕이 괜찮은 식당입니다.  웬만한 유명한 설렁탕집 이상으로 괜찮습니다.

13.jpg




14. 삼춘옥
  가격보면 비싸요.,. 제가 개인적으로 도가니를 좋아하는데 제 입맛 기준이고요.
도가니 평소에 안좋아하신다면 무리해서 도전하실필요는 없습니다. 정말 도가니 좋아한다면
고민하지 않고 가보실만합니다.  
저는 도가니 전골에 소주 한잔하는걸 좋아합니다만 다른 육회비빔밥도 맛있습니다.

14.jpg




15. 춘천메밀막국수
진짜 막국수 좋아하신다면 방문해보실만하구요. 드셔본적 없다면 도전해보세요. 제 첫 막국수 집인데 괜찮은거 같습니다. 아 그리고 일단 한번 비벼보시고 양념장 추가
하세요. 

15.jpg




16. 성곽청국장
청국장 좋아하시면 꼭 가보세요. 청국장에 밥비벼먹는걸 좋아하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16.jpg



17.  국민냉면
냉면도 좋아하고 이상하게 겨울에 여기 칼국수가 정말 맛있는거 같습니다. 바지락 칼국수 맛있습니다.

17.JPG




18. 누룽지
처음 방문할때 메뉴 많은거 보고 아 젠장 지뢰 밟았다고 생각했는데 국물 좋아하시면 가볼만한 포차 입니다.
먹어본 메뉴는 김치찌개,닭볶음탕, 얼큰두루치기 이 3개는 기본적인 맛은 괜찮고요.  해물파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18.jpg





19. 다래식당
동태 찌개 좋아하신다면 정말 가볼만 하실겁니다. 얼큰한 국물에 소주한잔! 겨울에 방문해보세요.

19.jpg



20. 개미식당
닭갈비 맛있습니다. 전대 사장님이랑 친했는데 특별히 크게 맛변화 없이 유지하는 식당입니다.

20.jpg



21. 봉놋집
   일단 수원에서 제일 많이 방문한 포장마차 입니다. 안주 질이 좋은 편이고 홍합탕도 맛있고
수요일에 만들어주시는 수육도 맛있습니다. 날짜마다 재료가 틀려지니까. 전화해서 물어보시고 가보세요.
그리고 나이 많으신분들이 오시는 분위기라 조금 그런거에 거부감 있으시면 피하세요. 


21.jpg



22. 윤가곰탕
택시 기사님이랑 매온당 곰탕 품절나서 곰탕 못먹었다
기사님이랑 곰탕 이야기 하다가 같이 점심 먹자고 해서 방문한(ㅡㅡ;;;) 윤가곰탕 입니다.
진짜 드물게 깔끔한 곰탕집입니다.  수육에 소주한잔 하실분들은 꼭 가보세요.
매온당과는 또다른 느낌 맛있어요. 

22.jpg



==============================================================================
부탁 드리는글

다른데 공유하는건 괜찮습니다,

다만 블로그 주소를 제거하시고 공유하는건 안됩니다.. 왜냐하면 사진의 원출처를 표기해놓은 이유는 블로그 주인분들을 

존중해서이고요.

제가 알려드리는 식당들은 대부분 찾아가기 조금 애매한 위치라서 위치설명 안들으시면 찾아가기 힘든곳도 몇군데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데 공유하는건   마음대로 해도 괜찮습니다. 본인이 쓰신것처럼 올리시는분들도 있는데

그것도 신경쓰지 않습니다. 저 장해 놓으셔도 괜찮고 PDF로 공유도 괜찮습니다. 그러니까. 많이 공유하세요.

식사 맛있게 하세요.





==============================================================================
원래대로라면 매주 하나식 적을려고 했는데 최근에 회사에서 업무가 많아져서 미루다가 미루다가 2018년 마지막에

마지막으로 하나 더 적습니다. ^^ 올 한해도 댓글로 많은 식당 알려주셨는데 많이 못가봤어요. 

내년에는 더 많이 먹고 많이 마시고 행복한 황금돼지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출처 : 이토랜드

댓글